티스토리 뷰

가까운 근교로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입니다. 서울숲은 뚝섬 문화예술공원, 체험학습원, 생태숲, 습지생태원 네 가지의 특색 있는 공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강과 맞닿아 있어 다양한 문화여가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서울숲공원은 조성부터 프로그램 운영까지 시민의 참여로 이루어진 최초의 공원입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공원이 부족한 서울 동북부 지역의 시민들에게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대규모 도시 숲으로 만든 곳으로 숲의 형태는 친환경적 요소를 강조해 공원 전체에 걸쳐 지름 30cm~40cm에 높이 20m의 나무 204종 41만 그루를 옮겨 심었습니다. 대표적인 나무는 참나무, 서어나무, 산벛나무 등이면 한국 고유종이 대부분입니다.

 

 

 

 

서울숲공원 이용시간

 

07:00~20:00(생태보전구역)

※ 하절기(6~8) 07:00~21:00

 

관람시간(연중무휴)

일부 시설 월요일 휴관

 

 

 

안내도

 

 

 

 

주차장

 

주차장 이용시간 : 24시간(연중무휴)

주차장 요금 : 소형 177며, 5분당 150원, 대형 12면, 5분당 300원

※ 평일에 한해 정기 주차(월 주차) 있습니다.

 

 

 

 

 

서울숲 투어 안내

 

 

 

서울숲 공원 이용팁

 

이용요금

365일, 24간 무료로 개방합니다.

단, 주차장, 일부시설, 촬영 및 대관은 유료에요.

 

반려동물 출입

공원에 반려동물과 출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이용객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반려동물의 배설물 처리 및 목줄 착용을 반드시 하셔야합니다. 너무 긴 목줄은 상황에 대처하기 어려워 다른 이용자들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게도 위험합니다.

 

그늘막이나 텐트 설치

자연과 경관을 보존하기 위해서 그늘막을 포함한 텐트의 설치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 드론 금지 구역입니다.

 

체육시설 이용

종류 :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다목적구장, 족구장, 농구장, 게이트볼장, 스케이트파크 등이 있습니다.

※ 다목적구장은 무료이나 예약이 필요해요.

 

곤충식물원, 나비정원 이용방법

휴관일(월요일)을 제외하고 10:00~17:00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 나비정원은 동절기(11월~4월)에는 휴관하나, 곤충식물원 2층에서 나비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가로등이나 분수 운영시간

서울숲의 공원등은 서울시 가로등 시스템 운영방식에 따라 남산 가로등 관제센터에서 점·소등 신호를 송출하면 6개중계소를 경유, 약 7천여개소의 가로등 분전함에 신호가 전송되고 이 신호에 따라 가로등이 일시에 켜지고 꺼지게 됩니다. 공원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에요.

 

바닥 분수의 경우에는 5월~9월까지 운영되며 매주 수요일은 정기점검일로 운영하지 않아요. 또한 우천시나 강수확률이 높은날도 운영하지 않으므로 이용에 참고하세요.

 

바닥분수 시간

5월,6월,9월 : 2시,3시,4시 각 30분간 운영

7월,8월 : 12시,1시,2시,3시,4시 각 30분간 운영

 

호수분수(커뮤니티센터 앞)의 경우는 5월~9월 매주 토요일 2시와 5시, 2회 운영합니다.

 

 

 

 

서울숲 가는길(지하철, 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