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최북단 강원도 고성군에 자리잡고 있는 고성 통일전망대는 1983년 개장하여 20여년 동안 약 2천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여 분단의 아픔을 직접 체험하고 통일의 염원을 다진 제1의 통일안보교육장입니다. 남북 화해와 교류시대에는 금강산 육로 관광의 길목에 위치하여 남북협력과 교류의 장소로 그 의미를 새롭게 하였고 두고온 부모 형제와 산하를 그리워하는 실향민에게는 아픔을 달래주는 마음의 고향이고, 외국인에게는 세계유일의 분단국가의 실상을 그대로 보여주는 산 교육장이며 체험장입니다. 휴전선과 남방한계선이 만나는 해발 70m 고지의 통일전망대에 서면 금강산의 구선봉과 해금강이 지척에 보이고 맑은 날에는 옥녀봉, 채하봉, 일출봉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

 

관람소요시간 : 1시간 ~ 1시간 30분

개장 : 연중무휴

 

※ 안보공원에 최종출발 시간 전까지 도착하여야 입장가능합니다(18:00까지 관람)

 

 

 

통일전망대 입장료 구분은 어른, 겅료(65세이상), 학생(초·중·고) 그리고 개인과 단체(30인 이상)로 나뉘어집니다.

 

※ 6.25전쟁체험전시관 입장료 포함

 

 

 

 

주차요금 및 입장안내

통일전망대 입장시 타고 오신 차량으로 그대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고성 통일전망대 출입절차 및 규칙 살펴보기

 

 

통일안보공원(출입신고서 작성) → 안보교육(8분) → 출발 → 민통선 검문소 통과(신고서제출) → 통일전망대 관람 → 귀가

 

 

 

 

통일안보공원

 

전망대에 들어가려면 먼저 통일안보공원에 들러 출입신청을 하고 사전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공원내에는 출입신고소와 관광안내소, 교육 강당시설, 각종 토산품 및 기념품을 판매하는 매점과 휴게소, 관광식당이 있습니다.

 

 

 

통일안보공원에서 출입신고를 마치고 차량으로 민통선 검문소에 출입신고서를 제출하고 2~3분 정도 가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151개의 계단을 오르면 통일관을 만나게 됩니다.

 

편의시설 : 주차장, 금강산휴게소, 휴게소, 금강산 열차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