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미도 유람선 요금 및 시간표, 코스 안내

 

인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월미도는 1989년 7월 문화의 거리가 조성된 이래 문화예술의 장, 만남과 교환의 장 그리고 공연놀이 마당 등으로도 알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인천하면 떠올릴 만큼 유명한 곳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휴일에는 각지에서 수십만 명의 인파가 몰리는 월미도는 카페, 회센터 등 조화를 이루며 늘어서 있어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구미에 맞는 음식을 골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인천 앞바다 1km 거리에 떠있는 둘레 4km의 월미도는 섬 아닌 섬으로 변모하고 인천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월미도 유람선은 정서진 아라뱃길과 이어지는 서해 바다와 영종대교, 그리고 화려하고 다채로운 선상 공연으로 뉴코스모스 유람선이 운항하고 있습니다. 1층과 2층은 연회실, 3층 전망대에서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야외이벤트장이 있습니다.

 

 

 

유람선 운항코스 안내

 

A운항코스

월미도

영종대교

아래뱃길 서해갑문앞

월미도

 

B운항코스

월미도

영종도 앞바다

인천대교

월미도

 

 

 

 

유람선 타는곳

 

인천광역시 중구 월미문화로 21(북성동1가)2층

 

 

 

 

 

9월 주말·공휴일 유람선 요금은 대인 16.000, 소인 9.000

※ 유람선 예약은 월미도 해양관광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운항 시간표

 

 

 

 

월미도 유람선 이용팁

 

유람선 공연에는 외국인 선상공연(우크라이나 댄스팀, 중국기예, 변검)과 국악 공연, 라이브가수 공연 레크리에이션등 다양한 공연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음식물 반입은 안되며, 유람선2층에 위치한 매점이용 가능합니다.

 

유람선의 경우 정시 출항이기 때문에 출항시간을 기준으로 15~20분정도 전에 도착하시면 됩니다. 승선전에 승선신고서를 작성하셔야하니 여유있게 도착하세요.

 

차량은 승선이 안되며, 월미도유람선 선착장 근처 사설주차장을 이용하세요.

※ 주차장 이용하시는 분들은 네비게이션에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도 1가 98-6'을 검색하시거나 월미도 유람선을 검색하시고 오셔서 인근 사설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되는데요. 주차요금은 1일 주차요금 약 3.000원~5.000원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는 지하철 1호선 인천역에 하차후 월미도행 버스(2번, 23번, 45번)를 이용하여 마이랜드 앞 또는 종점까지 오셔서 하차하시면 유람선 매표소까지 도보로 약5분 내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