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4년에 개봉한 '목포는 항구다'라는 영화를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는데요. 영화 속에 출연하는 배우는 물론 목포의 아름다운 풍경이 잘 어우러져 재미와 스토리가 있는 감동을 주었습니다. 오늘은 목포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곳,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소개드리는 목포 여행지는 제 생각과 한국공사에서 제공하는 목포 관광명소 중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10곳을 선정해서 소개해드리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서산동 시화마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목포 서산동 시화골목은 1987년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연희네 슈퍼가 있는 곳으로 드라마와 예능방송에 자주 소개되는 곳입니다.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으로 보리마당 위에서 내려다보는 항구와 바다, 아름다운 마을 경관이 있는 곳입니다. 관광객들에 인기가 많은 연희네 슈퍼는 실제로 영업을 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연희네 슈퍼를 배경으로 추억을 남기고 계십니다. 목포 시화골목을 방문할 때는 연희네 슈퍼를 주소에 검색하고 방문하시면 바로 앞에 주차장도 있어서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과 함께 입구에는 공용화장실도 있어서 생각보다 공용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골목길은 총 5개의 길이 있는데 다 둘러보려면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고 언덕길이다 보니 편한 신발을 싣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무인 카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연희네 슈퍼 주소]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 127번길 14-2

(전남 목포시 서산동 12-89)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고하도 전망대

고하도전망대는 이충무공이 명량대첩에서 승리 후 전열을 가다듬었던 고하도에 13척의 판옥선 모형을 격자형으로 쌓아올린 전망대입니다. 고하도에 아름다운 해상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며, 충무공의 얼을 담고 교육 및 관람시설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층은 휴게공간, 2-5층은 전망대 및 목포관광을 소개하는 전시공간입니다. 참고로 전망대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는 없으며, 야외 계단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4층 전시관부터는 바닥이 유리로 된 스카이워크와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유리창이 크게 되어 있어요. 높이가 상당히 높아서, 유리 위로 올라 서면 상당히 짜릿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하도전망대 이용정보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고하도안길 234(달동)

입장료 : 없음

주차장

기본요금 1.000원/60분

목포해상케이블카 이용고객 

3시간 무료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목포 해상케이블카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슬로우시티 목포의 옛 중심지인 목포 원도심과 북항, 유달산은 물론 고하도를 비롯한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해양관광, 레저, 문화관광의 새로운 중심축입니다. 유달산의 지형적 특성과 우수한 경관을 고려하여 원도심과 다도해상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장 3.23km, 국내 최고높이 155m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 캐빈을 포함한 55대의 10인승 광폭도어 캐빈을 채택하여 휠체어와 유모차가 쉽고 안전하게 승차할 수 있으며, 왕복 40분의 짜릿한 이벤트와 함께 북항, 유달산, 고하도 3곳의 스테이션에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포해상케이블카 이용정보

 

 

 

정류장 2곳

 

1, 북항 승강장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240

(전남 목포시 죽교동 516-101)

 

2, 고하도 승강장

전라남도 목포시 고하도안길 186

(전남 목포시 달동 산191-3)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갓바위

 

갓바위에는 중바위가 있고 삿갓바위가 있는데요. 보통 삿갓 바위를 보고 중바위 또는 삿갓바위라고들 합니다. 바다 쪽에 있는 바위가 마치 스님 두 분이 삿갓을 쓰고 있는 것 같다 하여 갓바위라고 부르며 중바위는 훌륭한 도사스님이 기거 하였다 하여 중바위라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배를 타고 와서 봐야 하는 곳이지만 현재는 테크길이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면서 갓바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낮에도 신비스럽지만 밤에는 불빛이 나와서 보는 이들에게 멋진 추억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바다 앞에 무료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으며 카페들도 많아서 커피 한 잔 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갓바위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용해동 산86-24

입장료 : 없음

주차료 : 무료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목포항

 

목포항은 부산 인천 등과 더불어 한국을 대표하는 항구입니다. 1897년 10월 개항하여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내항과 북항으로 나뉘어 졌는데, 내항은 크게 여객 전용 항과 삼학도의 화물 전용 항으로 북항은 수산물 전용 항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현재 목포항에는 24개의 일반 항로와 11개의 보조항로가 개설되어 있으며, 하루 수송 인원은 1만 3천여 명에 달하며 제주도와 홍도, 흑산도 등의 섬 지역으로 가는 관문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안의 섬 주민들에게는 식수와 더불어 삶에 필요한 생필품의 운반 장소이기도 합니다. 

 

 

목포항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 182(항동)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삼학도

목포의 역사와 전설이 있는 섬이 바로 삼'학도'인데요. 지금은 매립되어 육지가 되었으나 삼학도는 유달산과 함께 목포 사람들의 꿈이었고 미래였습니다. 망망대해로 낭군을 떠나보낸 아낙들의 외로움이 녹아있고, 고깃배를 기다리는 상인들의 희망이 달려있으며 이승을 하직하고 저승으로 건너가는 망자들의 한이 녹아있는 곳입니다. 이렇듯 삼학도는 목포사람들의 희로애락과 함께 산 시민의 서러움이 엉켜있는 곳입니다. 

 

삼학도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삼학로92번길 일원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유달산

목포를 상징하는 유달산은 높이가 228.3로 그리 높지는 않지만 노령산맥의 맨 마지막 봉우리이자 다도해로 이어지는 서남단의 땅끝인 산입니다. 유달산은 옛부터 영혼이 거쳐가는 곳이라 하여 영달산이라 불리웠으며 도심 속에 우뚝 솟아 목포시와 다도해를 한눈에 굽어보며 이곳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예혼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유달산은 갖가지 기암괴석과 병풍처럼 솟아오른 기암절벽이 첩첩하며 그 옛날 소식을 전하기 위해 봉수를 올렸던 봉수대와 달성사, 반야사 등의 전통사찰을 볼 수 있습니다. 

 

 

유달산 이용정보

위치 : 전남 목포시 죽교동 산27-3

24시간 이용가능(연중무휴)

입장료는 무료지만 주차료는 유료입니다. 

1시간까지는 무료이고 그다음부터는 30분당 1000원이에요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외달도

섬 안에 해수욕장풀장으로 유명한 외달도는 목포에서 서쪽으로 6km 떨어진 청정해역 섬입니다. 깨끗한 해변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여 환경부 지정 '자연생태 우수마을'과 국토해양부 지정 '우리나라 100대 아름다운 섬'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청정해역의 자연 그대로 간직하고, 주변의 크고 작은 섬들의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광과 아늑함이 느껴지며, 낙조가 아름다워 연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섬입니다. 2003년부터 관광휴양지로 조성하여, 해수풀장, 텐트촌, 야영장 및 정원 등을 갖추고 있으며, 해안선을 따라 설치한 고즈넉한 해안산책 데크를 걸으며 산책과 아기자기한 이웃 섬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외달도 위치 : 전라남도 목포시 외달도길 72(달동)

 

외달도는 목포 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목포연안여객선터미널

(전남 목포시 해안로 182)

 

※외달도 배시간표 및 요금

배 요금은 오천원 정도이며

소요시간은 50분정도입니다. 

 

목포에서 외달도 : 07:00/10:30/13:30/16:00

외달도에서 목포 : 07:50/11:20/14:20/16:50

(2021.7월 기준)

※ 한옥 민박집 있어요.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노을공원

벌써 9번째 여행지네요. 노을공원은 2012년 목포지방해양수산청에서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조성한 해양문화쉼터입니다. 노을 광장과 이벤트 광장, 수변 데크, 산책로, 소공연장, 다목적운동장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바닥 분수와 파고라, 벤치 등 휴게시설이 다양하게 설치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공원입니다. 노을공원은 그 이름처럼 목포의 노을 맛집으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노을을 자랑하는데, 특히 해 질 녘에 수변 데크에서 노을 진 바다를 가까이 보면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멋진 관광명소입니다. 

 

 

노을공원 이용정보

위치 : 전남 목포시 청호로219번길 34-22(산정동)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달성사

목포시의 대표 사찰인 달성사는 유달산의 동남방에 위치하는 대한불교 조계종 대둔사의 말사입니다. 달성사는 전통사찰 69호이며, 문화재(전남 유형문화재 제228호, 제229호)를 보유하고 있는 목포에서 유일한 사찰입니다. 절 앞에는 달성사 창건주인 노대련선사를 기리기 위한 창건주노대련선사창공비가 세워져 있으며 목포시내에 위치하고 시민들이 많이 왕래하는 지리적 특징에 어울리게 현대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사찰의 주변은 석축으로 둘려있고 높은 돌계단 위를 올라서 사찰이 자리하고 있어서 마치 요새를 보는듯한 느낌도 줍니다. 불교신자라면 이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곳 추천을 마칠까 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곳 외에도 목포에는 다양한 관광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더 많은 여행지를 찾은 분들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접속 후 목포 관광 명소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하고 알찬 여행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