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산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진 피나클랜드는 서울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수목원입니다. 피나클랜드는 1970년대, 인근 아산만방조제 매립을 위하여 채석장으로 쓰였던 부지를 목장으로 활용하였습니다. 이를 국내 최대 해상공원인 외도 보타니아를 조성한 故 이창호 선생과 자녀들이 10여 년의 준비 끝에 2006년 7월에 개장한 관광농원입니다. 피나클랜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마다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식물 수집과 배양 및 재배를 하고 있으며, 약 3.2만평 대지에 13개의 테마공간과 함께 어우러진 특색 있는 산책길이 아름다운 곳이며, 봄에는 수선화, 튤립을 여름에는 수국을 가을에는 국화를 겨울에는 별빛, 레이저 불빛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아산 피나클랜드 수목원은 이런 모습이네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피나클랜드는 피크닉 장소와 여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인데요. 많은 분들이 직접 방문을 하시고 소중한 댓글을 남겨주셨습니다. 몇가지 살펴보면, 꽃 말고도 알파카와 염소, 닭을 볼수 있어요. 전망대가 있어서 뷰가 좋아요 축제 기간에 맞춰서 가면 볼거리가 많아요. 아쉬운 점으로 경사가...미쳤오요..가족단위로 많이 오셨는데 많이 힘들 것 같아요. 먹이 체험이 있는데 일회용 플라스틱컵 기준으로 5.000원이라 조금 부담스러워요, 네이버로 예약을 하고 가서 저렴하게 갔어요 근처에서 밥먹고 산책하기 좋은 코스였습니다, 꽃들도 너무 이쁘고 동물들도 다들 귀여웠습니다 좋은 구경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봄내음을 만끽할 수 있고 힐링할수 있는곳 예쁜꽃이 많아 넘 좋았어요, 튤립과 수선화가 예쁘게 피어있어 산책하기 좋아요,  등등 상당히 좋은 후기가 많았습니다. 

 

 

 

 

피나클랜드 이용정보

 입장시간은 오전 9시이며 수목원 발권마감은 오후6시입니다. 

 

 

 

입장료

성인 : 10.000원

청소년 : 9.000원

어린이 : 8.000원

 

※ 입장료 할인 대상자

아산시민, 경로, 유공자, 장애인, 군인

참고로 애완동물 동반 입장은 불가능하며

돗자리는 한정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고요

음식물 반입은 안 된다고 합니다. 

 

 

제가 입장료를 아끼기 위해서 네이버 검색을 해보았더니,

이렇게 저렴한 행사를 하고 있네요. 

한 푼이라도 아끼면 좋죠

 

 

 

 

2022년 피나클랜드 축제

봄 꽃 축제 수선화 튤립 축제 

 

수선화 튤립축제 기간 

2022년 4월~5월

장소 : 아산 피나클랜드 수목원

문의 : 041-541-2582

 

피나클랜드 수선화 튤립 축제가 2022.04.01~2022.05.31일까지 열리는데요. 이곳에 전시되는 수선화는 국내 최대 수선화 재배지인 전남 신안군 1004섬 선도 농민분들께서 오랜기간 연구하여 상품으로 전시하는 것이며, 수선화 20만구와 튤립 20만구 총 40만구를 식재하여 입구 메타스콰이아길부터 정상 달빛폭포까지 아름다운 관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피나클랜드 입구에 위치한 생생상회에서 

개화환 수선화와 튤립 화분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위치 : 충청남도 아산시 영인면 월선길 20-42

 

사랑하시는 분들과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