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자갈치시장 영업시간,주차장,휴무일 안내

 

부산광역시 남포동에 위치한 자갈치시장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어시장인데요. 신선한 해산물을 구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시장 건물의 구조는 7층으로 되어 있고 옥상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갈치전망대(구,하늘공원)가 있습니다. 1층은 생선, 해산물을 판매하는 곳이고 2층은 대부분 횟집이 있습니다. 자갈치전망대 이용방법은 건물 1층 내부의 안내소 옆에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7층에 내린 다음 계단을 통해 오를 수 있습니다. 도심 쪽으로는 용두산공원과 부산타워, 바다 쪽으로는 남항대교와 영도대교 등 부산해상과 자연풍광을 감상할 수 있으며 벤치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입니다.

 

 

 

 

자갈치시장 영업시간

 

자갈치시장은 항구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노상의 상점은 일반재래시장과 영업시간이 동일하며,

부산항의 랜드마크로 2006년 12월 새롭게 문을 연 갈매기가 날아오르는 형상의 현대화건물 1층에 위치한 수산물시장은 오전 5시경 개장하여 오후 9시경 폐장하고, 2층 회센터는 오전 9시경 개점하여 오후 11시에 폐점합니다.

 

 

 

 

자갈치시장 휴무일

 

건물의 1층에 위치한 수산물시장과 2층의 회센터는 매월 1,3번째 화요일 휴무입니다. 또한, 설과 추석기간에는 명절당일과 다음날의 이틀간 휴무합니다.(건물의 5층에 위치한 시푸드부페와 6층에 위치한 웨딩홀은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

 

 

 

 

 

자갈치시장 주차장요금

 

 

건물 지하1,2층에 총 129대가 이용 가능한 24시간 운영 주차장이 있으며 주차요금은 소형차량 기준 10분당 500, 1일주차요금 20.000입니다.

현대화건물 주변에도 자갈치매립지주차장, 부산시설공단, 버스 13면/소형 5면), 자갈치 공영주차장 등 다수의 공영주차장과 민간주차장이 있습니다.

 

 

 

자갈치 시장의 주변 볼거리 안내

중구는 용두산공원, 국제·자갈치·부평시장·보수동 책방골목·BIFF광장·광복로, 40계단 테마거리, 백산기념관, 부산근대역사관 등 전통적인 현대적인 이미지가 공존하는 부산의 대표 관광특구입니다.

 

6.25피난시절의 애환과 추억이 담겨져 있는 40계단 테마거리부터 현대적인 느낌이 풍기는 광복동 롯데백화점 쇼핑과 먹거리의 천국인 남포동 일대, 책냄새 물씬 나는 보수동 책방 골목, 부산을 대표하는 용두산 공원까지 다양한 곳을 찾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갈치시장 가는길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차조심~